니즈폼, 프린트형 DIY 달력 출시
내 손으로 만드는 나만의 달력으로 눈길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해 니즈폼에서 나만의 달력 만들기를 할 수 있는 DIY 달력 도안을 출시했다. DIY 달력 도안은 공룡과 하트 이미지가 디자인된 어린이 달력 2종을 비롯해 달력 도안을 매월 다른 캐릭터를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어린이 달력 1종, 컬러링 달력 1종 등 총 4종이 출시되었다. DIY 달력 도안을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프린트하여 직접 만든 후 탁상용, 벽걸이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새롭게 출시된 달력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컬러링 달력이다. 몇 년 전부터 어른들을 위한 색칠공부 붐을 일으킨 컬러링이 달력 디자인으로 재탄생 되었다. 직접 채색할 수 있는 컬러링 달력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의 안정 등 아트테라피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달력 만들기는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미술이나 조형 영역의 활동으로, 초등학교에서는 방학숙제로도 쓰이는 경우가 많다. 교육적으로 달력 만들기 활동은 만들기를 통해 미술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다른 영역의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시간 및 기념일에 대한 개념, 사계절의 변화, 달력을 보는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다. 또 달력의 날짜를 보면서 수에 대한 개념을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점 때문에 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달력 만들기 활동이 꾸준하게 이뤄지고 있고, 이때 니즈폼 DIY 달력이 효과적으로 쓰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니즈폼은 2014년부터 매년 프린트해서 쓸 수 있는 탁상달력 도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탁상달력부터 월별 달력에 필요한 내용을 메모할 수 있는 메모형 달력 외에도 캐릭터형 달력 등 해마다 다양한 콘셉트의 탁상 달력을 출시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달력은 누구나 사용하는 생활 필수품 중 하나이다. 또 새로운 한 해가 다가오고 있다. 한 해의 시작을 니즈폼 DIY 달력과 함께 특별하게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
☞ DIY달력
☞ 2017년 탁상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