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30분 만에 완성!
초등학교 전교회장선거 포스터, 피켓 트렌드
신학기 시작과 함께 전국 초등학교에서 임원을 뽑는 선거가 치러진다. 유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치열한 선거운동이 펼쳐지기 때문에 더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상황. 많은 후보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어떻게 하면 빠른 시간 안에 다른 입후보자들과 차별화되면서도 눈에 띄는 선거 홍보물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한다. 회장선거패키지를 서비스를 하고 있는 니즈폼과 함께 회장선거포스터, 피켓, 연설문 트렌드를 살펴본다.
초등학교 회장선거에서 가장 먼저 제출해야 하는 포스터는 웹툰 형태로 구성된 디자인이나, 각종 패러디 물이 인기가 많다. 선거운동의 필수품인 피켓은 손가락, 도끼, 대왕숫자 디자인 등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디자인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설문의 경우, 재미있는 문구가 들어간 형식이나 다양한 공약들이 적절하게 활용되어 작성에 뼈대를 잡아주는 연설문 예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니즈폼 회장선거패키지를 이용해 당선되었다는 후기도 급증하고 있다. “연설문 내용이 독특해서 좋아요. 포스터와 피켓도 눈에 확 띄어서 덕분에 부회장에 당선됐어요!”, “원하는 문구를 POP글씨로 하루 만에 만들어 줘서 정말 간편하게 벽보를 완성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전교부회장선거에 출마한 큰 아들을 위해 급하게 포스터, 피켓, 연설문을 만들었어요. 덕분에 당선은 물론이고, 학교 선생님들도 칭찬할 정도로 유명인사가 됐답니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니즈폼은 “회장선거에 출마하는 아이가 직접 도안을 오리고 붙여서 포스터와 피켓을 만들어 당선되었을 때 더 큰 성취감과 기쁨을 느낄 수 있다”라며 “민주주의와 선거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전교회장선거에 출마할 후보들이 직접 만드는 포스터와 피켓, 연설문으로 당선의 기쁨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회장선거포스터
☞ 회장선거피켓
☞ 회장선거연설문